관리 메뉴

새한음향 세운상가 음향기기 saehansound.net

POE 스위치란? POE+ 본문

- 브랜드별 분류 -/나의 이야기

POE 스위치란? POE+

세운상가 새한음향, 02-2267-9259 2024. 3. 26. 11:50

PoE 스위치란?

PoE 기술을 통해 단일한 이더넷 케이블로 전력, 데이터, 음성 전송과 같이 다양한 동작을 수행할 수 있어 네트워크의 기능이 향상됩니다. 이더넷 케이블로 전력을 사용할 수 있다는 의미로, 네트워크를 작동하는 데 있어 배선 및 입력 작업의 필요성을 덜어줍니다. PoE를 사용하면 시스템 및 설치 기법을 간소화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비용 또한 저렴한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PoE 전력 소비량은 주 전압보다 낮으며, 따라서 설계된 장비에 사용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PoE 스위치에는 PoE 기능이 내장되어 있으며 PoE 네트워크상에서 장치 통신이 가능합니다. 그러므로 PoE 스위치는 원래의 PoE 소스에서 전원을 공급 받지만 기존의 스위치와는 달리 전력을 통과시킬 수도 있습니다. 기존 스위치의 경우, 주로 PoE 스플리터 또는 인젝터 등과 같이 연결하는 장치가 따로 있어야 합니다.

 

PoE 스위치를 사용하는 장치
통합 배선 시스템은 PoE 기술을 구현하는 데 있어 완벽한 시스템입니다. 전력이 필요한 네트워크 및 커넥티드 장치에 데이터 전송을 목적으로 PoE 스위치를 사용합니다. 이러한 기술을 이용하는 애플리케이션이 다양하며 필요 전력은 어느 정도 다를 수 있습니다.

저전력 장치의 예시:

VoIP 및 비디오 전화 - PoE 기술에 사용되는 기본적인 장치입니다.
I.P. 보안 카메라 - 주로 높은 곳에 전력 단자에서 멀리 설치됩니다.
무선 액세스 포인트, 무선 네트워크 리피터, RFID 리더기 등 무선 기술
원격 시스템
음성 장치

고전력 장치의 예시:
노트북
모니터
TV
 

일반 스위치 대비 PoE 스위치 사용 시 장점(예. 비용 절감, 적응성)
PoE 스위치를 사용하면 다음과 같은 장점이 있습니다.

케이블 한 개로도 전력 전송과 네트워크 기능을 수행하므로 케이블은 단 한 개만 있으면 됩니다.
전원에 문제가 있는 경우에도 네트워크를 손쉽게 확장할 수 있습니다.
유지보수 및 점검이 용이하기 때문에 원격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습니다.
배선 작업이 따로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전기 기술자를 부르지 않아도 됩니다.
PoE 스위치는 일반 스위치 대비 액세스 수준이 훨씬 높습니다.
실행 비용이 저렴합니다. 배선 작업을 할 필요가 없으므로 전원 케이블 및 콘센트, 설치 시 필요한 일반적인 기타 인프라에 발생하는 비용이 절약됩니다. 또한, 이더넷 케이블도 저렴합니다.
전기 콘센트 없이도 위치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효율적인 에너지 분배 - PoE 스위치는 각 장치마다 필요한 전력을 자동으로 계산하여 그 만큼의 전력만 공급합니다. 그 결과, 낭비되는 전력이 적으며 이는 비용 절감으로 이어집니다.
사물 인터넷(IoT, Internet of Things)이 부상함에 따라 PoE 스위치는 쓰임새를 최적화하면서 앞으로도 계속 비즈니스가 네트워크상에서 더욱 많은 장치를 구현할 수 있게 하는 요인이 될 것입니다.
 

PoE 스위치의 한계

PoE 스위치를 사용하는 데 일부 한계점이 있습니다.

전력이 제한됩니다. 고전력의 장치를 사용하려면 보다 강력한 스위치가 필요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관련 비용이 발생합니다. 그러나 PoE의 힘이 급속도로 커지고 있습니다.
PoE 장치를 통한 전원 실행 시 벽을 통하는 것보다 비용이 더 많이 드는 경우가 있습니다. 
연결되어 있는 장치가 많기 때문에 전원 공급이 중단되는 경우 모든 장치가 중단됩니다.
PoE는 최대 100m까지만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으며 대규모의 운영인 경우에는 4,000ft.까지 거리를 늘리는 PoE 확장자가 필요하게 됩니다.
모든 장치는 PoE 규정을 준수해야 합니다. 그 외에는 스플리터 또는 인젝터가 필요합니다.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새한음향 | 이동수 | 서울 중구 청계천로 160 청계세운상가 1층 가열 114호, 나열 112호 | 사업자 등록번호 : 250-07-00297 | TEL : 02-2267-9259 | Mail : master@saehansound.net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2016-서울중구-0028호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Comments